판매·구매절차
STEP3. 구매차량 선택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

용인카가 제시하는 좋은 중고차를 판별할 수 있는 내용을 참조하세요

시세보다 많이 저렴한 차량은 반드시 검증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차에 비해 월등히 싼 차가 있다면 눈이 가는법! 하지만 이유 없이 저렴한 중고차를 없습니다. 개인이나 딜러가 급매로 내어 놓거나 차량에 하자가 있어 평균시세 이하의 가격으로 나온 차가 아니라면 소비자를 유인하는 허위 또는 미끼매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차들에 현혹되지 맙시다.

주행거리가 짧은 차를 구매

차량은 사용하면 할수록 내구성이 떨어져서 고장이 날 확률이 늘어나게 됩니다. 즉,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차량 상태가 좋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차량보다 조금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이 구매 이후 수리비를 낮추고 성능이 양호한 차량을 구매하시는 좋은 방법입니다.

정비기록이 잘 관리되어 있는 차를 구매

중고차는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또한 정확한 시기에 제대로 관리된 차량은 보지 않아도차량의 상태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사고이력조회, 종사확인, 제시차량확인등 검증수단을 이용

중고차 구매시 보험개발원의 사고이력조회서비스 및 중괓연합회(kuca.kr/carku.co.kr)의 제시차량 정보조회, 종사원확인 서비스를 통하여 허위매물 및 정식종사원 확인 후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자

계기판의 주행거리를 확인합니다. 특히, 제작년도가 오래되지 않은 차량은 주행거리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됩니다.

보이는 외관만으로 모든 걸 결정하지 마십시오!

차량 외관은 수리를 통해 얼마든지 변화가 가능하답니다. 겉도 중요하지만 역시 내용이 중요합니다.

내용을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중고차를 잘 샀다' 라고 하는 경우는 구입 후 잔고장 없이 사용하는 것임을 숙지합시다! (예를 들어 자동변속차량의 경우는 외관보다는 '오토미션'이 양호한지를 살피세요.)

혹 사고차량이라면?

본닛, 도어, 휀더 교체 등 단순교환 차량은 사고차량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자체가 손상이 안된 차량은 주행상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 상기하십시오.

*자세히 들여다봐야 할 곳(사고차량 선별 노하우)

1)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본닛을 열고 좌, 우측 내부 휀더 표면의 '칠' 처리 부분을 만져보십시오.(육안으로 보는 것 보다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칠선별] - 처리부분의 느낌이 거칠면 재칠작업이 가미된것으로 추정 - 느낌이 부드럽다면 본래 출고시 색이 유지된 것으로 추정

2)각 접합부의 볼트조립과 실링상태는 차량 제조공정에서 자동으로 균일하게 출시되는 것이므로, 볼트의 풀림 여부를 확인해 보고, 실링상태가 불규칙한 균열을 보이는차량은 사고 후 수리를 하였을 수도 있습니다.